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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아론그룹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이 약관”이라 합니다)은 운영사 주식회사 아론그룹(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아론그룹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과 회사 간에 아론그룹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조건, 절차, 당사자의 권리, 의무 등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아론그룹”은 회사가 정의한 금전적 가치(포인트)를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이하 “충전”이라 한다)하였다가 아론그룹 포인트 가맹점 또는 회사와 제휴한 제휴사의 가맹점에서 재화나 용역을 제공받은 대가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수단으로서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제3자가 발행하고 아론그룹 브랜드를 부착한 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가. 실물카드(제공시):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또는 외부 유통채널을 통해서 회사가 발행하는 실물카드를 신청 또는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유한 실물카드는 아론그룹 카드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하여 충전, 결제, 환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충전된 잔액만큼 가맹점에서 실물카드로 결제할 수 있으며, 가맹점의 단말기 지원환경에 따라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한 카드의 큐알 등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나. 포인트: 이용자는 회원가입 이후 아론그룹 어플리케이션의 포인트를 충전 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유한 포인트는 아론그룹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충전, 결제, 환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가맹점의 단말기 지원환경에 따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큐알코드 등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2. “아론그룹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는 이용자가 아론그룹를 결제매체로 사용하여 재화와 용역을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충전, 결제, 환급, 이용내역 조회 등의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아론그룹 서비스이용자(이하 “이용자”라합니다)”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분됩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모바일 기기 등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가 요청하는정보를 입력하여 가입을 승인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은 본인인증을 통한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확인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아론그룹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리케이션”이라합니다)”은 이용자가 모바일 기기 등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 또는 제휴사가 운영하는 응용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7. “아론그룹 가맹점(이하 “가맹점”이라 합니다)”은 아론그룹 가맹점 약관에 의하여 가맹점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와 가맹계약을 맺어 이용자에게 지불거래 및 충전거래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또는 업소 등을 말합니다.

8. “충전”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금전적 가치를 아론그룹 포인트에 이전하여 재화 및 용역의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장하는 것을 말하며, 아론그룹 포인트를 구매한 경우를 포함합니다.

9. “결제”는 회사 또는 제휴사의 가맹점에서 아론그룹 포인트로 재화나 용역을 구매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환급”은 아론그룹 포인트에 기록된 잔액을 회사가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이용자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하며, 계좌환불, 충전취소 로 구분합니다.

가. “계좌환불”: 보유한 아론그룹 잔액 또는 해당 금액을 은행계좌로 이체하는 것을 말합니다. 

나. “충전취소”: 아론그룹 포인트에 충전한 뒤 7일 이내 충전 금액을 사용하지 않고 이용자의 취소 요청에 따라 충전 금액을 은행계좌로 이체하는 것을 말합니다.

11. “포인트”는 회원 가입시 자동으로 생성되는 모바일 아론그룹 서비스로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사용하는 충전 및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12. “포인트”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맹점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프로모션 이벤트 등에 참여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따라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되는 것을 말합니다. 회원은 일정 기준 이상 적립된 포인트를 서비스 이용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제휴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휴사의 사업을 영위하기 위하여 포인트 발행 제휴계약, 어플리케이션 임대계약(ASP계약)등 회사와 별도의 서비스이용 계약을 체결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관계 법령 및 아론그룹 포인트 관련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모바일 기기 등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회원에 가입하거나,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제3자가 발행한 포인트를 매체로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은 회사가 약관의 내용을 어플리케이션 화면 또는 홈페이지등(이하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이라 합니다)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하고, 고객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 전자우편,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식(이하 “전자문서 전송 등의 방식”이라 합니다)으로 이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④ 회사가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변경될 약관의 시행일자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시행일 30일 전부터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 게시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 등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변경된 약관을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전자문서 전송 등의 방식을 통해 사후 통지합니다.

⑤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공지 외에 전자우편,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전송 또는 PUSH발송 등(이하 “전자우편 전송 등”이라합니다)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이용자가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된 연락처를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와 같이 이용자에 대한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어플리케이션화면 등을 통하여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이용자는 본 조 제4항에따라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사와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 전일까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해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고 변경된 약관을 적용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신용정보의 이용및 보호에 관한 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회사가 이용자와 맺은 기타 약관, 회사가 정한 각서비스의 세부 이용지침 및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이용자가 모바일 기기 등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 약관에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후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이용자 정보를 기입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계약이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 신청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보안상 또는 설비상 문제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본인의 명의가 아닌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회사가 요구하는 신청양식에 기입하여야 할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제9조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이용정지를 당한 이용자가 그 이용정지 기간 중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경우

6. 과거 이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본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당한 경력이 있는 경우

7. 회사가 정한기타 이용 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 부가 서비스 별로 이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절차 및 이용자의 신청 자격 등에 대해서는 어플리케이션 화면의 안내에 의합니다.

④ 이용자는 그 자격에 따라 개별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휴대전화를 포함한 모바일 기기 등의 사용자 명의 변경, 해지등 서비스 변동에 따라 이용 자격 및 서비스 이용 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이용, 변경 및 중지)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 및 회사가 부여한 자격에 따라 즉시 서비스를 신청,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발급받은 아론그룹 포인트는 회사가 사전에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 게시한 내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정전, 설비 장애 및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정상적인제공을 위한 설비 점검, 보수 및 개발 등으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 제휴사 또는 회사의 협력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 업무상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인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천재지변, 국가 비상 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서비스 제한, 변경및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을 통해 사전에 그 사유, 일시, 기간 등을 공지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운영자의 고의나 과실 없이 발생한 설비의 장애처럼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제7조 (충전 및 재충전)

① 이용자는 현금 또는 회사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금전적가치를 제공하여 어플리케이션 또는 오프라인 가맹점 등을 통해 아론그룹에 직접 저장하는 방법으로 해당 가치를 충전할 수 있으며,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제3자는 충전 서비스 제공 시 경우에 따라소정의 이용료를 징수할 수 있습니다.

② 아론그룹의 가맹점에 따라 충전 서비스가 제한되거나 또는 제휴서비스 종류에 따라 충전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의 과실로 인하여 아론그룹를 재충전하는 경우 이에 따르는 비용은 실비의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방법으로 자동재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지정하는 최저 잔액 이하로 아론그룹의 잔액이 하락하는 경우 이용자가 사전에 선택한 결제 수단으로 지정한 금액을 재충전

2. 이용자가 지정하는 특정 일자에 사전에 선택한 결제 수단으로 지정한 금액을 재충전 (단,회사의 정책에 의해 아론그룹 충전 금액 한도가 있는 경우 이에 의하여 충전을 제한)

⑤ 회사는 아론그룹 포인트 충전 금액에 대해서 이자를 지급하지않습니다.

 

제8조 (환급, 유효기간 등)

① 회사는 사전에 아론그룹에 대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이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에서 정한 유효기간 내에서만 아론그룹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포인트의 경우

- 유효기간 내에는회사에게 유효기간의 연장을 신청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유효기간을 1년 단위로 연장합니다. 총3년

단, 소멸시효 완성이전에 이용자가 신청한 유효기간의 연장을 처리할 수 없는 경우 구매ㆍ충전금액 잔액을 환급합니다.

2. 실물카드의 경우(사용시) - 유효기간 내에는 회사에게 유효기간의 연장을 신청할 수없고, 유효기간 만료 전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용자에게 만료 예정사실을 통보하여 갱신 의사를 확인한 후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카드를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이용자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 여부와 방법 등을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3년의 유효기간이 도래하여 통지 후 2년의 기간이 지났다면 회사는 포인트를 소멸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수수료를 공제하지 않고 아론그룹의잔액 전부를 환급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않고 이용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경우 및 잔액 일부에 대한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환급을 거절하거나 수수료를 공제한 후 환급할 수 있습니다.

1. 아론그룹의 충전∙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충전∙구매액전부를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2. 천재지변 등의사유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가 곤란하여 아론그룹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3. 아론그룹의 결함으로 인해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게 된 경우

4. 이용자가 정상적으로 구매하거나 충전한 아론그룹 포인트 잔액이 구매시점 또는 최종 충전시점의 잔액을 기준으로 60% 이상(1만원 이하의 경우 80% 이상)을 재화나 용역의 구매에 사용한 후 잔액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⑤ 설비 점검, 통신회선불량, 안정화 및 보수 작업 등 기술상, 설비상 문제가 발생하거나 현금 융통 목적의 환불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등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환불 절차 및 방법을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⑥ 이벤트 등을 통하여 무상 제공받은 아론그룹 포인트는 환급 대상에서 제외되며, 본 조 제4항 제4호의 사용액 산정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이용자에게 본조의 아론그룹 포인트 잔액을 환급하는 경우 무상 제공받은 아론그룹 포인트 잔액은 소멸합니다.

⑦ 개별 아론그룹 포인트 상품 안내에 따라 유효기간 연장이 불가능하다고 명시되거나 회사에 의하여 유효기간이 연장되지 않는 경우 아론그룹의 유효기간 연장은 불가능합니다.

⑧ 유효기간이 경과하였으나 소멸시효가 완성되지 않은 아론그룹 포인트의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아론그룹 포인트 잔액의 90%에 대해서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⑨ 이용자가 본인의 환불 신청 계좌를 잘못 지정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 제한, 정지 및 계약 해지)

①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직권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등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3. 현금 융통 등비정상적인 목적을 갖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4. 이 약관에서규정하는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의 시정요구 또는 제재를 받고도 위반 행위를 중단하지 않은 경우

5. 이용자가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아론그룹 포인트를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아론그룹 포인트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해지 절차에 따라 서비스 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계약 해지 시 이용자가 무상으로 보유한 혜택(포인트, 쿠폰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소멸됩니다. 이용자가 유상으로 보유한 혜택(포인트, 쿠폰 등)은 환불처리후 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③ 서비스 계약을 해지한 회원이 재가입을 희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재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서비스계약 해지 전에 보유한 혜택(포인트, 쿠폰 등)은 새로운 회원 계정에 연결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부정한 목적 또는 비정상적인 목적을 갖고 탈퇴와 재가입을 반복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 재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부가 서비스의 이용 및 해지)

① 부가 서비스의 세부 내용, 가입 절차, 이용 요금 및 조건 등은 어플리케이션 화면의 각 부가 서비스 별 안내에 의합니다.

② 각 부가 서비스의 개시 시점과 이용 가능 시점 등은 다를 수 있으며, 회사는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 공지 또는 각 부가 서비스 별 안내를 통해 이용자에게 서비스이용 가능 시점 등을 알립니다.

③ 각 부가 서비스 별 이용 요금은 원가 상승 및 기타 이유로 변경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을 통한 공지 또는 각 부가 서비스 별 안내를 통해 이용자에게 변경 사항을 알립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해지 절차에 따라 개별 부가 서비스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의 서비스 해지 신청을 즉시 처리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를 이약관이 정한 바에 의하여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신용정보의 이용및 보호에 관한 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합니다.

③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통지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유선 또는 전자우편 전송 등의 방식을 통해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아론그룹 포인트 또는 모바일 기기 등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사실이 접수된 이후에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계약 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전자금융거래를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⑥ 회사는 제5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가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하게 할 수있습니다.

1.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3.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주의 의무를 다한 경우

4. 회사가 전자금융거래법 제6조 제1항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시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요구하였으나 이용자가 회사의 요구를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자금융거래법 제9조 제1항 제3호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5. 이용자가 제5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전자금융거래법 제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가. 제3자에게 누설, 노출하거나 방치한 행위

나.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다.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⑦ 회사는 제5항내지 제6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에게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는 다른 법령이 있는 경우 그 법령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제공하거나 등록할 경우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제공하거나 등록하여야 하고,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변경 사항을 즉시 등록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회사에게 본 항에 따른 정확한 정보, 최신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한 전자우편 계정,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져야 하며, 만일 전자우편 계정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리거나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사용되는 아론그룹 또는 모바일 기기등 접근매체를 분실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한 전자우편 계정이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합니다.

④ 이용자는 모바일 기기 등이 정상 동작을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하며, 모바일 기기 등의 비정상적인 동작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아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의 개인정보등을 이용하여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법령,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6.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파괴 및 시스템 혼란 등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유용하거나 유출하는 행위

8. 기타 법령에 위배되거나 부당한 행위

⑥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약관의 규정, 이용자가 회사와 맺은 여타 약관의 규정, 어플리케이션화면 등에 공지한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기타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⑦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어떠한 불이익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만약 이로 인하여 제3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이용자가 전적으로책임져야 합니다.

⑧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⑨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보전처분신청, 민원 제기 등 각종 불이익을 받거나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 또는 회사 및 제휴사의 광고를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 서비스 화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광고주와 의사소통을 하거나 거래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에 발생하는 법률관계이며 회사와는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 간에 어떠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거래내역 정보의 수집 및 정정)

① 회사는 관계 법령 또는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이용자가 아론그룹 포인트를사용하여 재화 구입 및 용역 이용 시 아론그룹, 거래 일시, 거래금액, 단말기 및 가맹점 정보 등 이용자와 가맹점 간 이용대금의 정산,확인, 오류정정에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 내역 정보를 수집하고 보존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서 거래내역 조회 서비스 등을 통해 아론그룹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무기명아론그룹 또는 비회원의 경우 거래내역 확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무기명 아론그룹 이용자 또는 비회원이 거래내용을 확인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별도의 양식을 갖추어 요청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본인이 확인한 거래내역에 오류를 발견한 경우 이약관 제18조 제1항에 기재된 연락처를 통해 정정을 요청할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거래내역 오류 정정을 요청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거래내역을 검토하여 이용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취급)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에 관한 제반 사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신용정보의 이용및 보호에 관한 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한 사항을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또는 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 및 편의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설문조사 등 이용자의 편익을 위한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외부에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외부 업체와 제휴하거나 업무위탁 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 및 업무대행업체에 위탁할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등관계 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준수합니다.

 

제16조 (지적재산권의 보호)

①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화면에 게시된 문구, 디자인 및 서비스 내용 등에 관한 저작권, 특허권 등 일체의 지적재산권은회사 및 제휴사 등 협력업체에게 소유권이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출판, 방송, 배포, 복제기타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 또는 제휴사 등 협력업체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발생하는 일체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7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이유로 제휴사와이용자 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분쟁에 따른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제휴사와 이용자 간에 상품 등의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 판단은 이용자가 직접 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모바일 기기 등의 분실 및 도난 등과 같이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 계정정보, 등록정보 등에 관한 관리소홀로 인하여 타인이 이용자 본인의 모바일 기기 및 불법 취득한 개인정보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의 거래 내역을 조회하거나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서 회사는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민원의 해결 및 관할법원)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정당한 의견 또는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분실신고 접수, 환불 문의, 접수 등) 회사의 아래 연락처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 ㈜아론그룹  

2. 전화번호: 070-8691-0166

3. 전자우편: aron@arongroup.co.kr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다만,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